더 글로리 뜻 시즌2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아역
더 글로리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더 글로리의 파급력이 미쳤을까요. 유명 배우가 학교 폭력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사례가 나왔습니다. 지난 달 30일 공개된 넷플릭스 더 글로리는 공개직후 비영어권 TV 부문 3위에 올랐고, 지난 9일 베트남,대만,일본,홍콩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외신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더 글로리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2022년 12월 30일 시즌1 8부작이 공개되었으며 시즌2 8부작은 오는 3월 중 공개될 예정입니다.
더 글로리 뜻
글로리 뜻은 영광,영예,찬양,찬란한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심오한 뜻을 가진 ' 더 글로리' 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즌2를 꼭 시청해야겠습니다.
김은숙 작품 '더 글로리'를 쓰게 된 이유
어느 날 김은숙 작가 자녀가 "엄마, 내가 누구를 죽도로 때리는 거랑 내가 죽도록 맞고 오는 거랑 뭐가 더 가슴이 아플 거 같아?" 라는 물음에 그 짧은 순간이 지옥을 느꼈으며 바로 컴퓨터를 키면서 시작된 이야기가 바로 '더 글로리' 라고 합니다.
더 글로리 등장인물
더 글로리 아역배우와 성인배우 싱크로율이 높아서 시청자들은 캐스팅팀 상을 줘야한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닮은건지 더 글로라 아역배우와 성인배우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동은(송혜교, 아역배우:정지소)
고등학교 시절 지독한 학교폭력을 당해 영혼까지 부서진 동은. 오랜 시간 분노와 증오로 빛 한 점 없는 극야의 시간을 버티고, 자신에게 지옥을 선물했던 이들에게 완벽한 불행을 가져다주기 위한 발걸음을 시작한다.
박연진(임지연,아역배우:신예은)
부유한 환경에 뛰어난 미모, 해맑게 악랄한 성격까지. 태어난 순간부터 모든 것을 발아래에 두고 일평생 백야 속에서 살아온 과거 학교폭력의 주동자 연진. 하지만 연진은 알지 못했다. 극야의 시간을 견딘 동은이 연진을 향해 걸어오는 중이란 걸.
이사라(김히어라, 아역배우:배강희)
연진과 함께 동은에게 지옥을 선물한 가해자 중 한 명이었던 사라. 신을 앞세워 죄의식 없이 살아가던 사라에게 동은의 일생을 건 복수는 삶을 흔들어 놓는다.
최혜정(차주영, 아역배우:송지우)
연진과 함께 동은에게 지옥을 선물한 가해자 중 한 명이었던 혜정. 가해자들 사이에서도 존재하는 계급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지만, 동은의 발걸음에 따라 파멸에 얽혀들어간다.
전재준(박성훈,아역배우:송병근)
가는 곳마다 눈에 띄고, 눈에 띄는 모든 순간 ‘갑’으로 살고 있는 재준. 동은에게 지옥을 선물한 또 다른 가해자 중 한 명으로 동은이 계획한 덫에 빠져버리고 만다.
손명오(김건우, 아역배우:서우역)
연진과 함께 동은에게 지옥을 선물한 가해자 중 한 명이었던 명오. 재준과 함께 일하고 있지만, 어렸을 때부터 보이지 않는 재준과 명오 사이의 서열은 명오에게 비열하고 비굴한 민낯을 보여준다.
주여정(이도현)
병원장의 아들로 태어나 고생 없이 자란 온실 속 화초처럼 보이지만 그 이면에 어둡고 깊은 아픔을 지닌 여정. 동은의 복수를 위해 ‘칼춤 추는 망나니’ 역할을 자처한다. 의사였던 아버지가 환자에게 살해당하는 사건을 목격했던 과거가 있다.
강현남(엄혜란)
또 다른 폭력의 피해자 현남. 가정폭력에서 벗어나기 위해 동은의 손을 잡고 뜨겁게 연대하는 조력자가 되어 동은에게 ‘글로리’ 같은 존재가 되어준다. 현남은 자신의 남편을 죽여주는 조건으로 거래를 시작한다.
하도영(정성일)
인생에서도 대국에서도 평생 백보다 유리한 흑만 잡고 살아왔던 도영. 언제부터인가 일상에 스며든 동은으로 인해 아내 연진의 판도라의 상자를 마주하고 복수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된다.
더 글로리 뜻 시즌2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아역